『韓國音樂學資料叢書, 제16집 : 우의산수, 아양금보, 칠현금보, 연대소장금보, 졸옹가야금보, 신작금보, 백운암금보, 학포금보, 여창가요록』, 서울: 국립국악원, 1984.
1. 靈山會像 「寓意山水」
本靈山 = 44
中靈山 = 44
細靈山 = 44
加樂除只 = 45
三絃還入 = 45
下絃還入 = 46
念佛 = 46
打鈴 = 47
軍樂 = 48
細還入 = 49
界面加樂還入 = 51
兩淸還入 = 52
羽調加樂還入 = 53
2. 峨洋琴譜(琴調)
녕산회상 = 59
중녕산 = 59
잔녕산 = 59
가락더리 = 60
사면도들이 = 60
별곡잔도들이 = 60
하현도들이 = 61
염불 = 61
타령 = 62
사면군낙 = 62
권마상 = 62
사면겨면살락 = 62
호적 = 63
길구락 노상 = 63
집구락 = 63
상사별곡 = 64
권쥬가 = 64
춘면곡 = 64
어부사 = 65
백구사 = 65
달거리 = 66
길군낙 = 66
오독기 = 66
쳥강녹슈 = 66
경주타령 = 66
사당놀앙 = 67
방하타령 = 67
갈가 = 67
황계가 = 67
매화가 = 67
시쥬갈락 = 67
질으는 시쥬갈악 = 68
사쥬 역난갈악 = 68
다사림겨면 = 68
양양가 = 68
쳣치 = 69
둘재치 = 69
셋재치 = 70
쇠옹이 = 70
농가 = 70
낙시조 = 71
계락으로 우락도는것 = 71
우락 = 71
얼낙 = 72
펠낙 = 72
편 = 72
羽調 다살림 = 72
羽調 初數葉 = 72
二中葉 = 73
三數葉 = 73
쇠옹이 = 74
栗糖葉 = 74
여민락 = 74
글게도드리 = 77
녀창권쥬가 = 77
녀창 = 77
시쥬녀창 = 78
3. 七絃琴譜
叙 = 80
徵琴式 = 80
調絃法 = 80
本靈山 = 81
中靈山 = 81
細靈山 = 82
加樂還入 = 83
上絃還入 = 84
下絃還入 = 84
念佛 = 85
打令 = 86
軍樂 = 87
界面加樂調 = 88
兩淸還入 = 89
羽調加樂調 = 89
本還入 = 91
細還入 = 92
與民樂 = 94
吹打 = 100
羽調調音 = 101
界面調音 = 101
4. 延大所藏「琴譜」
琴雅部 = 104
目錄 = 105
按絃法, 調絃法, 合字之法 = 105
北殿(平調) = 106
北殿(平調界面調) = 107
中大葉平調(第一∼第三) = 109
中大葉 平調界面調(第一∼第三) = 113
中大葉 羽調(第一∼第三) = 116
中大葉 羽調界面調(第一∼第三) = 121
北殿(羽調) = 125
北殿(羽調界面調) = 126
調音 平調(俗稱 다사림) = 128
數大葉 平調(第一∼第三) = 129
數大葉 羽調(第一∼第四) = 131
數大葉 羽調界面調 = 133
慢大葉 = 134
北殿 = 137
中大葉(俗稱心方曲) = 138
中大葉 羽調 = 140
中大葉 羽調界面調 = 141
中大葉 平調界面調 = 142
調音 = 143
感君恩(平調) = 144
靈出會上 = 147
與民樂 = 147
執匙法 = 149
5. 拙翁伽倻琴譜
手法錄 = 152
散形 = 152
右手彈絃法 = 152
左手按絃法 = 152
調絃法 = 152
數大葉 쳣자즌 한닙 = 153
羽調 둘재 = 155
羽調 셋재치 = 156
界面調 = 157
界面數大葉 계면자즌 한닙 = 159
羽調樂時調 = 161
6. 新作琴譜
(前)
新作琴譜 平羽合部 = 164
羽調 · 平調의 調絃法과 左手指法 = 164
平調 調音 = 164
平調 初中大葉 = 164
二中大葉 = 166
三中大葉 = 166
平調 初數大葉 = 167
二數大葉 = 168
三數大葉 = 168
平調 界面調 = 169
三數大葉 = 169
(後)
羽調 調音 = 170
羽調 初中大葉 = 171
二中大葉 = 172
三中大葉 = 173
羽調 初數大葉 = 173
二數大葉 = 174
三數大葉 = 175
界面調 數大葉 = 175
二數葉 = 176
三數葉 = 176
7. 白雲庵琴譜
左手指法과 絃의 略號 設明 = 180
平調 中大葉 第一章 = 181
中大葉 第二章 = 181
中大葉 第三章 = 181
北殿 = 182
羽調 中大葉 第一章 = 182
中大葉 第二章 = 182
中大葉 第三章 = 182
北殿 = 184
界面調 中大葉 第一章 = 184
界面調 中大葉 第二章 = 185
界面調 中大葉 第三章 = 185
界面調 北殿 = 185
調音 = 185
感君恩 平調 = 186
慢大葉 樂時調 = 186
平短 = 187
新 增 羽調 數大葉 第一章 = 187
新 增 羽調 數大葉 第二章 = 187
羽界調 = 188
北殿 = 188
調絃法 = 188
簫 平調界面調 = 188
淸凉山의 歌詞 = 189
來琴 圖解 · 曲態 = 189
8. 學圃琴譜
去琴의 由來 = 193
玄琴式 = 193
鼓琴凡例 = 193
按法 = 193
量息尺 = 193
雅樂 = 194
俗樂 = 194
平調 凡十體 = 194
界面 多辭音 = 194
擊兩頭鼓法 = 195
短簫譜(細還入도두리初場) = 195
棵琴, 歌曲長短 = 196
調絃法 = 197
大靈山 = 197
中靈山 = 197
細靈山 = 198
棵琴 = 199
歌曲長短 = 199
調絃法, 羽調調音, 界面調音 = 200
大靈山 = 200
中靈山 = 200
細靈山 = 201
加樂還入 = 201
三絃還入 = 201
下絃 = 202
界面 = 202
細還入 = 202
本還入 = 203
念佛 = 204
打令 = 204
軍樂 = 205
勸馬聲 = 205
興致調 = 205
打令中要 = 206
軍樂二章 = 206
本還入三章 = 206
羽調 初數大葉 = 206
二數 = 207
中擧 = 207
平擧 = 207
頭擧 = 207
三數 = 208
搔龍耳 = 208
半葉 = 209
界面 初數大葉 = 209
二數 = 210
中擧 = 210
平擧 = 210
頭擧 = 210
三數 = 211
小歌曲 言弄 = 212
還界樂 = 213
界樂 = 213
羽樂 = 213
言樂 = 214
編樂 = 214
編 = 214
歌曲 隨聲調 = 215
角標 = 218
與民樂(自二章 至七章) = 219
玄鶴琴譜暑 = 224
羽初中大葉 = 226
羽三中大葉 = 226
界二中葉 = 227
北殿 = 227
9. 녀창가요록
장고장단 = 230
녀창가요록 = 230
우조즁한입 = 230
계면즁한입 = 230
후졍화 = 230
대밧침 = 230
장진듀 = 230
대밧침 = 231
우됴긴쟈즌한입 = 231
우됴 즁허리드난자즌한입 = 232
우조막드난자즌한입 = 232
우조존자즌한입 = 233
밤엿쟈즌한입 = 234
계면긴자즌한입 = 234
계면즁허리 드난쟈즌 한입 = 235
계면존쟈즌한입 = 236
롱 = 237
우락 = 238
계락 = 239
편자즌한닙 = 240
태평가 = 241
시조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