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국악동요와 함께 우리 문화의 감수성을 높여보세요!

국악동요와 함께 우리 문화의 감수성을 높여보세요!

국립국악원, 제6회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 참가자 접수, 오는 7월 17일부터 31일까지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은 7월 17일(월)부터 7월 31일(월)까지 ‘제6회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 <어린이가 만드는 국악세상>의 참가자를 접수한다.

 

□ 삼성화재의 협찬으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은 국립국악원 국악동요 부르기 한마당은 전통 예술을 바탕으로 창작한 국악동요의 대중화와 아이들의 문화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매년 참가 부문의 확대와 방송과의 연계를 통해 대회의 규모를 키워 대중적인 관심도를 높여가고 있다.

 

□ 특히 올해 대회에는 나이, 성별, 인원수, 국적 등 참가 제한을 없애면서 더욱 폭을 넓혔다. 남녀노소, 외국인 등 모두가 참여 가능하고, 곡목은 기존 국립국악원 국악동요제를 통해 배출된 국악 동요 중에서 선정하면 된다.

 

□ 영예의 대상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팀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국립국악원장상, 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50만원과 국립국악원장상, 장려상 9팀에게는 상금 30만원과 국립국악원장상이 주어진다.

 

□ 예선은 8월 10일(목) 풍류사랑방에서 실연 심사로 진행하고 당일 현장에서 본선진출자를 결정한다. 본선은 9월 2일(토) 오후 5시 예악당에서 펼쳐지며, KBS 1TV에서는 본선 실황을 녹화해 추석 연휴 중 방송할 예정이다.

 

□ 접수 기간은 오는 7월 17일(월)부터 7월 31일(월) 18시까지이며, 접수 방법 및 세부사항은 국립국악원 누리집(www.gugak.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02-580-3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