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지사항(상세) | 국립국악원

보도자료

우리 가락 배우고 익힌 외국인 60명의 국악 발표 무대

우리 가락 배우고 익힌 외국인 60명의 국악 발표 무대
오는 11월 29일,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외국인의 장구, 해금, 가야금 연주 선보여
유ㆍ초ㆍ중학교 학생들과 부모가 함께한 가족국악강좌 발표회도 함께 진행해

 


□ 국립국악원(원장: 김해숙 www.gugak.go.kr)은 오는 11월 29일(토) 오전 11시,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하반기 국립국악원 교육사업인 주한외국인국악강좌, 가족국악강좌의 통합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에는 외국인강좌 4개 반과 가족국악강좌 5개 반 참가자 약 150여명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무대 위에서 발휘한다.

□ 하반기 주한외국인국악강좌는 지난 9월 13일부터 12주간 장구, 가야금 초급, 가야금 중급, 해금 반에 총 88명이 수강했다. 참가자들은 미국, 중국, 영국, 프랑스 등 총 28개국 외국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학교수, 영어강사, 연구원, 한국어학당 학생, 주부 등 다양한 직군으로 이루어져 있다.
 
□ 이번 발표회에서는 주한외국인국악강좌 수강생 중 60여명이 무대에 서며, 설장구 가락(장구), 가야금 병창 아리랑(가야금 초급), 성금련류 가야금 산조(가야금 중급), 찔레꽃(해금) 등을 연주한다. 아울러 스위스 출신의 장구반 강사인 ‘헨드리케 랑어’와 ‘외국인 사물놀이 동아리’가 준비한 사물놀이 웃다리 가락을 특별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유치원, 초ㆍ중학생 자녀들과 부모로 구성된 가족 대상의 하반기 가족국악강좌는 지난 9월 27일부터 10주 과정으로 총 103명이 수강에 참여했다. 이번 발표회에는 장구와 전래동요, 사물북난타, 놀이와 전래동요 등 저학년 대상 강좌반과 가야금, 해금 등 고학년 강좌 등 총 5개 반이 무대에 오른다. 발표회 무대에는 수강생 90여명이 뱃노래(해금), 너영나영(가야금), 신나는 장구놀이(장구반)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 김해숙 국립국악원장은 “한국인보다도 뜨거운 국악 배움에 대한 열기와 뛰어난 연주 실력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언급하며 “국악 배움을 통해 진정한 한국 문화가 국내외에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당일 발표회는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약 1시간가량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매년 상‧하반기에 걸쳐 진행되는 주한외국인‧가족국악강좌는 내년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2-580-3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