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지사항(상세) | 국립국악원

보도자료

국립국악원 연주단의 ‘명품’ 레퍼토리로 수준 높인 2015년 ‘토요명품공연’

국립국악원 연주단의 ‘명품’ 레퍼토리로
수준 높인 2015년 ‘토요명품공연’

내년 1월 3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국립국악원에서


    

  

□ 국립국악원의 대표적인 주말 공연 ‘토요명품공연’이 2015년도부터 국립국악원 소속 4개 연주단의 주요 레퍼토리를 모아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인다.
 
□ 그동안 국악의 다양한 장르를 한 무대에서 접할 수 있도록 ‘종합구성’ 형태로 선보였던 ‘토요명품공연’을 새해에는 국립국악원 각 연주단의 예술적 완성도를 깊이 있게 드러내기 위해 마련했다.
 
□ 정악단, 민속악단, 무용단, 창작악단으로 구성된 국립국악원의 4개 연주단은 각 국악 장르를 대표하는 주요 프로그램을 특정한 주제로 엮어 특별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 민속악단의 경우, 오는 3월 7일(토) 프로그램에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농악’을 주제로 ‘삼도설장구 합주’, ‘호남우도굿’, ‘웃다리풍물 짝쇠’, ‘농부가’, ‘판굿’ 등으로 엮어 60여 분간 특별한 무대를 선보인다.
 
□ 그밖에 정악단은 ‘풍류’와 ‘세종의 음악’을, 무용단은 ‘한국 춤의 향연’과 ‘궁중무용과 그의 변주’를, 창작악단은 ‘관현악’과 ‘실내악’을 주제로 각각 수준 높은 무대를 준비한다.
 
□ 30여년을 이어온 국립국악원의 토요상설 무대인 ‘토요명품공연’은 각 연주단의 주요 레퍼토리 프로그램 외에도 2015년도 공연 프로그램을 총 20가지로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 국악의 악․가․무를 한 무대에서 접할 수 있는 기존의 ‘종합 공연’과 유네스코에 지정된 ‘인류무형문화유산 공연’ 및 ‘국악원 소속 4개 연주단의 대표 레퍼토리’ 등으로 구분해 2015년 ‘토요명품공연’은 오는 1월 3일부터 12월 26일까지 총 50회의 무대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별히 ‘인류무형문화유산 공연’ 프로그램에는 국립국악원 학예연구관들이 전문 해설자로 나서 관객들의 쉬운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 국립국악원 김해숙 원장은 “새롭게 구성한 국립국악원의 주말 간판 공연 ‘토요명품공연’을 통해 많은 관객들이 전통 공연 예술의 귀한 가치를 확인하고, 전통 한류의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2015년 ‘토요명품공연’의 관람권은 A석 2만원, B석 1만원이며, 24세 이하 청소년에게는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예매는 국립국악원 누리집(홈페이지) www.gugak.go.kr 또는 전화 02-580-3300으로 가능하다.
 
□ 공연 기간 1월 3일 ~ 12월 26일,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국립국악원 우면당, 예악당 (문의 02-580-3300)